2월 26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첼시의 카라바오컵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리버풀은 골키퍼에 캘러허, 수비라인에는 로버트슨-코나테-반 다이크-브래들리 로 구성되었고, 미드필드진에는 흐라벤베르흐-엔도-맥 앨리스터, 공격진에는 디아스-각포-엘리엇이 선발출격했습니다. 여기에 맞서 첼시는 골키퍼에 페트로비치, 수비라인에는 칠웰-콜윌-디사시-구스토 로 구성되웠고, 미드필드진 3선에는 페르난데스-카이세도, 2선에는 스털링-갤러거-팔머가 나섰고 최전방 원톱에는 잭슨이 선발출격했습니다. 

전반 20분 첼시 갤러거가 낮게 크로스한 공이 스털링의 발에 맞으며 리버풀 수비에 굴절되었고, 이공이 다시 첼시 팔머에게 흘러 슈팅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리버풀 캘러허가 막아내며 슈퍼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전반 23분 리버풀 흐라벤베르흐가 공중볼을 잡으며 콘트롤할때 왼발이 꺽인상태로 첼시의 카이세도의 왼발에 밟히며 경기장에 쓰려졌습니다. 리버풀 흐라벤베르흐는 더이상 경기에 뛰지못하며, 조 고메즈로 교체되었습니다. 이른 시간 교체카드를 사용한 리버풀입니다. 

전반 32분 첼시 팔머의 패스를 받은 잭슨이 반대편에서 쇄도하는 스털링에게 연결했고, 스털링이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었습니다. 첼시 팔머의 패스를 받을때 잭슨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로 판정되었습니다.

전반 39분 리버풀 로버트슨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리버풀 각포가 헤더로 돌려놓았지만 아쉽게도 골대의 오른쪽 골포스트에 맞으며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후반 12분 리버풀 각포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리버풀 엘리엇이 발리슛으로 연결하였지만 첼시 골키퍼 페트로비치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후반 15분 리버풀 로버트슨의 프리킥 상황에서 올린 크로스를 리버풀 반 다이크가 헤더로 돌려놓으며 골망을 흔들었지만 리버풀 엔도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로 판정되어 골은 최소되었습니다. 

후반 30분 첼시 팔머가 오른쪽 측면에서 건낸 크로스를 첼시 갤러거가 슛팅으로 연결했지만 리버풀 왼쪽 골포스트에 맞으며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후반 40분 첼시 팔머의 패스를 받은 첼시 갤러거가 리버풀 골키퍼 캘러허와 1:1 상황을 마주했지만, 리버풀 캘러허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경기는 전,후반 스코어 0:0 로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연장전으로 넘어갔습니다. 

연장전 후반 13분 리버풀 교체멤버로 투입된 치미카스의 코너킥 상황에서 올린 킥을 리버풀 반 다이크가 헤더로 골망을 가르며 리버풀이 최종스코어 1:0 로 첼시를 꺽고 EFL컵 10번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사임하는 클롭 감독에게 이번시즌 첫번째 우승컵을 선물했습니다. 첼시는 2년전 동일대회 결승에서의 패배를 설욕하고자 했으나 아쉽게도 준우승에 그치며 다음 대회를 기약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n2H927OMqI&t=105s

 

 

 

+ Recent posts